개인적으로 MS 워드가 문서 편집에 있어서 갑이기 때문에 한글은 이용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관공서를 비롯한 학교에서 간혹 아래아 한글(HWP)로 작성된 문서를 요구합니다.

이런 사실을 알았는지 MS에서 한글(hwp) 문서로 변환해주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3분만에 MS Word 워드(docx)에서 아래아 한글(hwp)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아래 MS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받기위해서 아래 링크된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사이트: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6772

그러면 위 처럼 Microsoft Word를 위한 아래아 한글 문서 변환 도구라는 타이틀이 보입니다.

바로 아래 표시된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원하는 다운로드 선택이라는 사이트가 열립니다.

여기서 자신의 PC 또는 노트북에 설치된 윈도우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알아야 합니다. 

32비트라면 위에 있는 HwpConverter_x86_ko-kr.exe를 다운받고

64비트라면 아래있는 HwpConverter_x86_ko-kr.exe를 다운받으면 됩니다.


그리고 MS Word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에 가보면 hwp로 저장 할 수있는 버튼이 생겨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손쉽게 MS Word워드(docx)에서 아래아 한글(hwp) 파일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MS Word워드(docx)에서 아래아 한글(hwp)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그렇다면 본인의 SNS에 공유해주세요.


+ Recent posts